한밭대 ‘㈜유코아시스템’, 산학협력 유공 대전광역시장상 수상
한밭대 ‘㈜유코아시스템’, 산학협력 유공 대전광역시장상 수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2.0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직원 김주영․구혜진 씨, 한국산학연협회장상 수상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4일 대전창업허브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2020년도 충청권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에서 산학협력기업인 ㈜유코아시스템이 대전광역시장상을,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직원 김주영, 구혜진 씨가 한국산학연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 한국산학연협회장장(김주영, 구혜진)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 한국산학연협회장장(김주영, 구혜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축소하여 유튜브 생중계 및 오프라인으로 진행했으며,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의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성과공유 및 기술교류, 유공자 포상과 격려를 통한 개발의욕 고취 및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유코아시스템(대표 박현범)는 2008년 설립 이후 산학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의 설비예지보전기술’을 개발하여 적은 비용으로 고품질의 제품생산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도록 사업화 하였고, 중소기업 산업현장의 안전과 품질향상, 지역 청년인력 고용 창출로 지역발전에 기여하였다.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 대전광역시장(유코아시스템)
산학연 우수성과 연합발표회 대전광역시장(유코아시스템)

한밭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와는 2013년 ‘첫걸음기술개발사업’부터 산학협력을 이어오고 있으며, ‘2019년도 Collabo R&D 지원사업’을 통해 생산현장의 애로기술을 해결하고, 과제기간 중 고용실적, 기술성, 사업성을 인정받아 2단계 사업화 지원(2년, 4억원)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밭대 김주영, 구혜진 코디네이터는 약 2년간 중소기업지원업무를 통해 산학협력과 지역 균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산학연협회장상을 수상하였다.

한밭대 우승한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은 “중소기업 산학협력 지원을 통해 신산업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