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혜화아너스아카데미’ 성과공유회 개최
대전대, ‘혜화아너스아카데미’ 성과공유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2.0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대학교육혁신원(원장 이재창 교수)이 지난 3일 대학 30주년기념관에서 ‘혜화 아너스 아카데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지난 3일 대학 30주년기념관에서 ‘혜화 아너스 아카데미 성과공유회’ 개최
지난 3일 대학 30주년기념관에서 ‘혜화 아너스 아카데미 성과공유회’ 개최

'인재를 더 큰 인재로' 기르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인 ‘혜화 아너스 아카데미’는 대학 7대 핵심역량을 고르게 갖춘 융합 인재 양성이 주목적인 프로그램이다. 올해 초 29명의 학생이 선발됐으며, 8개월에 걸쳐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발표회와 함께 활동사항을 UCC로 제작해, 대학교육혁신원 유튜브에 게시하기도 했다.

대학교육혁신원에 따르면, 혜화 아너스 프로그램은 지나 5월 리더십 캠프를 시작으로 English Newsletter 제작과 교외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대외 공모전 및 지역사회 봉사 등 여러 활동을 진행해왔다.

이러한 성과는 학생들의 대외 공모전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정채은(국제통상학과), 박혜미(글로벌문화콘텐츠학과) 학생은 한림대학교에서 개최한 ‘2020 대학생 통일인식 아이디어 공모전’에 출전해 한림대 총장상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제4회 충청권역 대학 연합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에서는 정수영(사회복지학과), 최은비(중등특수교육과)학생이 대상을 임수연(중등특수교육과), 박소현(중등특수교육과), ooo (국제통상학과) 학생은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애초 계획됐던 대면봉사활동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교육매체 제작으로 변경됐다. 대학교육혁신원은 국가보훈처 현충시설 홍보 UCC를 제작해 대전지방보훈청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창 대학교육혁신원장은 “앞으로도 대전대학교 재학생 모두가 사회에 나가 더 큰 인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마중물과 같은 역할을 지속적으로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