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박금순 의장 신년사]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의회"
[보령시의회 박금순 의장 신년사]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의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1.01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희망찬 2021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박금순 의장
박금순 의장

새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기 바라며, 우리 보령시가 더 큰 발전과 번영 그리고 건강하고 안전한 도시가 되는 한 해가 되기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간절히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안 보령시의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으로 의정활동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격려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2020년은 ‘다사다난’이라는 말이 어느 해 보다 어울렸던 한 해였습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아픔이 가시기도 전에 찾아온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그 끝이 언제가 될지 모르는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와의 사투를 벌이고 있으며,

여름철 54일 동안 이어온 장마와 연이어 찾아온 2번의 태풍으로 정말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시민들은 평범한 일상을 빼앗겼고 경제 상황은 악화되었으며, 급변하는 기후환경은 예측하기 어려운 불확실성으로 이전과는 다른 정책과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보령시의회는 새로운 각오와 열정으로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을 극복하면서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지 증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습니다만 아쉬움도 많은 한 해였던 것 같습니다.

새해에는 시민들의 지혜와 역량을 결집하고 집행부와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시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의회, 현장 중심의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 전문성을 갖춘 의회로 발전적이고 품격 높은 의회를 운영하겠으며,

시민의 든든한 대변자로서 시민을 진정으로 섬기며, 시민의 복지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보령시의회’가 되겠습니다.

새해에도 시민의 꿈과 희망을 함께하는 보령시의회에 시민 여러분의 끊임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신축년 새해에는 코로나19의 조속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속에 보령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1.

보령시의회 의장 박 금 순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