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원기 서산시의원 제안 ‘농업기계 폐오일 무상교환’ 사업 1석 5조 효과 전망
안원기 서산시의원 제안 ‘농업기계 폐오일 무상교환’ 사업 1석 5조 효과 전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1.06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원기 서산시의원
안원기 서산시의원

안원기 서산시의원이 집행부에 제안한 농업기계 폐오일 무상교환 사업이 1석 5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안 의원은 지난해 무분별하게 방치·투기되고 있는 폐오일로 발생하는 농촌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서산시에 본 사업을 제안한 바 있으며, 시에서는 검토과정을 거쳐 전국 지자체 중 두 번째로 실시하게 됐다.

시는 연중 120여 회에 이르는 마을별 농업기계 수리교육 과정에서 소형농기계에 대해 오일 교환과 수거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동시에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소에 폐유 수거통을 설치해 농민들이 폐유 수거에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안원기 의원은 “서산시의 발 빠른 대응에 농민들을 대신해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폐오일 방치와 무단 투기로 발생하는 농촌 환경오염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어 “바쁜 농사철을 앞두고 농기계 사용이 증가하는 만큼 엔진오일 교환으로 농기계 수명 연장은 물론 농기계 자가 점검을 통한 농기계 안전에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