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원예농업 지원사업 신청 접수
세종시, 원예농업 지원사업 신청 접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1.1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원예분야 지원사업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오는 2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13일 시에 따르면 원예분야지원사업은 스마트팜 생산기반·현대화시설 구축 지원을 비롯한 재해예방 대책, 고품질 농산물 생산, 일손부족 해소 등 원예농업 활성화를 위한 농업인 경쟁력 제고에 목적을 두고 있다.

시는 지난해 지원사업을 통해 원예시설 250곳 현대화 시설 구축, 영농자재 체크카드 지원,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비 지원 등 생산기반 강화와 농가경영안정에 힘을 보탰다.

올해 사업 신청 대상자는 세종시에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며 농업경영체등록을 완료한 원예작물 재배 농업인, 생산자 단체 등이다.

지원 사업분야는 과수·시설채소 영농자재, 전작물 영농자재, 과실 생산 봉지, 과실 생산시설 현대화, 시설원예 에너지절감시설, 내재해형 비닐하우스, 시설원예 재배환경개선, 농업용 관정, 특용작물(인삼, 버섯)시설 현대화 등 총 19가지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사업별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주소지 또는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시는 접수 내용을 토대로 선정 절차를 거쳐 최종 사업 대상자 확정 후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에서 공고를 확인하거나, 시 농업축산과 원예담당(☎044-300-4332∼43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