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정동 공공주택사업 시행 기본협약 체결
대전 동구, 정동 공공주택사업 시행 기본협약 체결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1.1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대전도시공사와 기본협약 체결로 사업추진에 탄력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정주환경 조성 추진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가 13일 한국토지주택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송진선), 대전도시공사(사장 김재혁)와 동구 정동 공공주택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상호협력을 위한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대전동구청사
대전동구청사

해당 지역은 지난해 4월 22일 국토부, 대전시, 동구, LH, 도시공사가 ‘대전역일원 쪽방촌 도시재생방안’ 추진 공동발표 후 지난달 7일 공공주택지구로 지정된 바 있다.

구는 이번 기본협약을 통해 정동 공공주택사업 추진을 위한 공동사업시행자로서, 원활한 사업수행을 도모하고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해 2025년 입주를 목표로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함으로써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대전역 일원에 정동 공공주택사업이 추진되는 동안에는 기존 주민들의 내몰림을 방지하기 위해 인근 도시재생사업지역 내 숙박시설 임차 등을 통한 임시 이주 공간 마련함으로써 ‘선(先)이주 선(善)순환’ 방식으로 사업이 추진되며, 올해 설계공모, 주민의견 수렴 등을 거쳐 창의적인 건축디자인, 효율적 단지 배치를 담은 지구계획을 연말까지 수립해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정동 공공주택사업을 통해 대전의 중심이자 관문인 대전역 일원의 원도심 기능을 회복하고 쇠퇴한 지역 상권을 활성화함과 동시에 낙후된 도심환경이 깨끗하고 쾌적하게 재창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