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대전선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1.13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병원의 모범사례로 극찬 받아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이 복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복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현판식 모습
복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현판식 모습

의료기관 인증제도(이하 인증제)는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여 의료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대전선병원은 △환자안전 보장활동, △진료전달 체계와 평가, △환자진료, △의약품관리, △수술 및 마취진정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질 향상 및 환자안전 활동, △감염관리, △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 관리, △시설 및 환경관리, △의료정보/의무기록 관리, △성과관리 등 13개 장, 91개 기준 520개 조사항목으로 평가했다.

대전선병원은 지난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동안의 3주기 의료기관인증 조사를 마쳤다.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 직원 안전을 위해 변화와 개선을 지속한 결과, 모든 기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감염 관리는 오랜 시간을 두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판단된다는 총평이 있었으며, 타 의료 기관의 모범이 될 정도로 관리가 잘 되어 있다는 극찬을 받았다.

또한, 자체 조사위원팀을 구성해 실제 인증 조사와 다름 없이 시행하는 자체 평가를 진행하는 등 체계적인 준비 과정을 거쳤다.

남선우 병원장은 “전 직원이 합심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덕분에 인증 평가를 우수하게 통과할 수 있었다”며 "환자에게 안전하고 질적으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목표를 제시하고, 지속적인 개선 활동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