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철규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복지제도 마련 최선"
유철규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복지제도 마련 최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1.13 2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철규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은 13일 온라인 언론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 사태로 인한 복지 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집행부와 함께 촘촘한 복지 제도를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브리핑 하는 유철규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그러면서 "제67회 임시회 중 행정복지위원회 회의에서는 2021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청취의 건을 비롯하여, 9건의 조례안, 2건의 동의안에 대한 안건 처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의원발의 주요 안건은

▲박성수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종합복지센터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주민참여 방안을 마련하고, 민간위탁에 따른 관리ㆍ감독에 관한 사항을 신설하는 등 종합복지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반영 했다.

▲박성수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충령탑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거나 공헌한 사람의 공훈을 기리기 위하여 설치된 충령탑 위패 봉안 대상에 세종시민 뿐만 아니라, 세종시 명예시민도 추가하기 위하여 개정한다.

▲박성수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은하수공원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2010년에 개장하여 현재까지 운영 중인 은하수공원 화장장 사용료 감면 대상에 현역 복무 중 사망한 사회복무요원을 추가하고, 자연장지 참배객의 행위제한 규정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재현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여성친화도시 조성 서포터즈”를 우리말인 “여성친화도시 조성 시민참여단”으로 순화하고, 현행 시장 위촉에서 공개모집으로 구성 방법을 변경한다.

▲이윤희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만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현재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에게 지원하고 있는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 대상을 차상위계층 어르신까지 확대 적용한다.

▲손인수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세종시청 소속 장애인공무원의 원활한 직무수행을 위한 이동편의 시설 보강과 장애 유형별 특수 교육훈련 경비 지원 등의 근거를 마련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