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성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서민경제 어려움 해소 앞장"
임채성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서민경제 어려움 해소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1.13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채성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은 13일 온라인 언론 브핑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으로 서민 경제의 어려움이 해소되고, 우리 지역의 경제‧산업‧건설사업 등이 재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언론 브리핑 하는 임채성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그러면서 "15일 ~ 25일까지 진행되는 제67회 임시회 동안 2021년 세종시 주요업무계획 청취와 6건의 조례 제정 및 개정안건 처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총 7건의 안건 중 산업건설위원회 소관 의원발의 조례 개정안은

▲임채성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스마트도시 조성 및 육성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은 정책결정 과정에서 데이터를 제공한 시민까지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하여 시민참여를 촉진 할 수 있도록 한다.

▲채평석 의원님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은 지역에서 시행되는 건설공사에 참여하는 업체 및 지역건설 산업체에 세종시 관내에 거주하는 건설근로자를 우선 고용하도록 권장하여 지역내 건설근로자의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하였다.

▲손인수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은 시장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저상버스 도입과 안내시스템 개선 등 교통약자의 이동권 증진 할수 있도록 하였다.

▲박성수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은 도시농업에 대한 발전방안을 마련하고 도시 텃밭을 조성할 수 있는 범위를 확대한다.

시장은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회의의 동의를 받으면 공동주택내 유휴지에도 도시텃밭을 조성할 수 있도록 하고, 도시농업의 기술교류, 홍보, 지원예산 확보가 가능하도록 하여 도시농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