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배방 월천도서관(가칭), 시민의 손으로 만들어요”
아산시, “배방 월천도서관(가칭), 시민의 손으로 만들어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1.18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이 원하는 도서관 조성을 위한 온라인 설문 실시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021년 문화시설 확충 및 운영사업: 공공도서관 건립 단독형’에 가칭 월천도서관(배방읍 북수리) 조성이 확정됨에 따라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온라인 설문을 실시한다.

아산시청사
아산시청사

온라인 설문은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하고, 시민이 직접 만드는 ‘우리 동네 도서관’ 조성을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향유공간은 물론,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만들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설문을 통해 시민이 선호하는 도서관의 주요 기능과 역할, 공간구성, 최신 트렌드, 특성화 주제 등을 파악할 예정이며, 계획수립 설계 등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누구나 온라인 설문 참여가 가능하며 특히 조성예정 도서관 인근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추후 ‘시민 설계서포터즈’를 구성하는 등 시민과 소통하는 도서관으로 건립하고자 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설문참여는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 참여마당-설문조사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사항은 시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041-530-661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배방 월천도서관(가칭)은 배방읍 북수리 1845(월천개발지구 내), 연면적 약 2285㎡ 이내 규모로 검토 중에 있으며, 올해 설계공모를 추진하고 2023년 하반기 중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