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코로나19 백신 추진단 출범
대전시, 코로나19 백신 추진단 출범
  • 성희제 기자
  • 승인 2021.01.2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장 서철모 행정부시장... 각 자치구별 예방접종 추진단 설치 등 지원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청사 전경

대전시가 성공적인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위해 잰걸음을 하고 있다. 예방접종 준비상황을 점검한 것은 물론, ‘대전시 코로나19 백신 추진단’도 출범시켰다.

시는 21일 코로나19 백신의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 준비를 위해, 5개 자치구 보건소장과 함께 ‘코로나19 예방접종 준비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시는 이날 회의에서 ▲자치구별 접종센터 1개소 설치 ▲이상반응 대비 응급의료 체계 구축 ▲접종센터 의료인력 지원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시는 코로나19 백신 정부 도입에 발맞춰 ‘대전시 코로나19 백신 추진단’을 대전시청 3층 감염병관리과 내에 21일 출범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추진단장은 서철모 대전시 행정부시장을 중심으로, 실무추진단장을 보건복지국장, 실무추진부단장 감염병관리과장으로 했다.

시행총괄팀(5명), 백신수급팀(4명), 접종기관관리팀(4명), 이상반응관리팀(4명) 등 TF 4팀 17명으로 구성됐다.

추진단에선 ▲코로나19 접종 총괄 ▲접종대상자 선정 ▲백신수급 ▲접종기관 관리 및 점검 ▲이상반응 관리 및 역학조사, 피해보상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추진단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시행 할 수 있도록 자치구 예방접종추진단 설치 지원, 위탁의료기관 지정 및 접종센터 지정 등을 협의하여 조만간 준비를 완료할 계획이다.

서철모 추진단장은 “백신 공급시기에 발맞춰 차질 없는 예방접종을 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