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무락 로컬푸드 대표, 세종형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최무락 로컬푸드 대표, 세종형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1.2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하고 신선한 로컬푸드를 소비자들에게 공급
싱싱배송 무료서비스 시범 운영… 수거 수수료 인하
싱싱장터 3‧4호점 예정지 찾아가는 직거래 장터 운영

최무락 세종로컬푸드주식회사 대표는 21일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싱싱장터가 세종형 로컬푸드 운동을 확산하고, 도농상생의 상징적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무락 세종로컬푸드주식회사 대표

그러면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시장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안전하고 신선한 로컬푸드를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누적매출액 1,500억원을 목표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공감하는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등 세종형 로컬푸드 운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 착공에 발맞춰  안정적으로 충분한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출하농가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시대 온라인으로 품목별 협의회를 개최하여 품질과 가격을 관리하고, 출하물량을 조절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올 상반기부터 싱싱장터에서 일정금액(15만원) 이상 구입한 소비자의 가정에 배달하는 싱싱배송 무료 서비스를 시범운영(관내 동지역)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

로컬푸드의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검사 품목과 물량을 확대하여 보다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싱싱장터 소비자 모니터링단을 운영하여 직매장 출하 농산물을 철저하게 관리한다.

교통수단이 취약한 농가(고령농 등)을 대상으로 실시중인 농산물 수거 서비스의 수수료를 인하(13% → 10%)하고, 북부권(소정, 전의, 전동) 농업인들을 위한 거점수거 서비스를 농산물수거 서비스와 연계하여 지속 운영한다.

싱싱장터의 일부 농산물을 사회적 약자에게 기부하는 ‘로컬푸드 나눔 싱싱냉장고’를 지속 운영하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다.

전국 어디서든 손쉽게 우리시 싱싱장터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제작하여 지역 먹거리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플리마켓과 김장담그기 행사 등 싱싱장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