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학습 부적응 학생 대상 ‘온라인 학습코칭 프로그램 운영’
백석문화대, 학습 부적응 학생 대상 ‘온라인 학습코칭 프로그램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2.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교수학습개발원이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백석문화대 전경
백석문화대 전경

백석문화대학교의 학습코칭 프로그램은 학업에 고민을 갖고 있는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학습 컨설팅’과 학사 경고자, 학점 2.0 미만의 학업부진 학생을 대상으로 한 ‘러닝 챌린지’로 구분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학습전문가와의 1:1 상담, 그룹 상담으로 대학생활 적응과 학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학습의 어려움과 원인을 심층 분석해 개개인에게 맞는 학습 방법과 전략을 코칭 받아 학습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다.

2020학년도 2학기에는 학습코칭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학점이 평균 1.08점 상승하는 성과가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A 씨는 “학습 컨설팅을 받으며 공부하는 법 말고도 자신에 대해 되돌아보게 되는 시간을 갖게 됐다”며 “재미도 있었고,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학교 홍경호 교수학습개발원장은 “우리 대학은 학습코칭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사전에 발견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돕고 있다”며 “학사경고를 조기에 예방하고 보다 쉽게 대학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