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안위, 시교육청과 고교 운영 방향 논의
세종시의회 교안위, 시교육청과 고교 운영 방향 논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2.1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가 세종시 고교 운영 방향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세종시의회 고교 운영방향 논의를 위한 간담회
세종시의회 고교 운영방향 논의를 위한 간담회

간담회에서는 교육안전위원회 위원들을 비롯해 세종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 등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1학년도 진로‧진학 추진계획 ▲2021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결과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운영 현황 ▲2021학년도 평준화지역 후기고 배정 결과 및 분석 등 세종시 고교 운영 전반에 대해 논의했다.

고교 운영 방향과 관련해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과특성화학교 선호도를 조사해 배정 희망률이 낮은 학교에 선호도가 높은 교육 과정을 우선 편성하고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에 대한 과목별 동영상 안내 자료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또 세종시 대학 입주와 관련해 산학연(산업계-학계-연구분야)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전문 인재 양성 및 미래 산업과 연계한 선제적인 연구 등이 필요하다는 제언도 있었다.

간담회를 주관한 박성수 교육안전위원장은 마무리 발언에서 “이번 진로‧진학 관련 자료를 살펴보니 많은 지표들이 긍정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및 교과특성화학교 등 고교 관련 정책들을 원활하게 추진하여 세종시의 고교 교육력이 제고될 수 있도록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