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옛 충남도청사 논란 담당자 인사조치
대전시, 옛 충남도청사 논란 담당자 인사조치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02.2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공동체국장 이규원→지용환 교체
담당 과장 사의 표명...감사위 조사 후 처리될 듯
허 시장 "시민들께 매우 송구" 공식 사과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

대전시는 최근 옛 충남도청사 리모델링 논란과 관련 담당 부서장인 시민공동체국장을 전격 교체했다. 논란의 단초를 제공한 강영희 지역공동체과장도 사의를 표명해 거취에 이목이 쏠린다.

시는 22일 시민공동체국장에 지용환 건설관리본부장, 인재개발원장에 이규원 시민공동체국장, 건설관리본부장에 김가환 부이사관을 각각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 조치는 지난해 옛 충남도청사 소통협력 공간사업 추진 도중 향나무 훼손부터 건축법 위반 등 논란이 불덩이처럼 확산되자 분위기 전환 차원으로 풀이된다.

시는 지용환 신임 시민공동체국장을 전진 배치해 옛 충남도청사 논란 확산 차단에 주력하겠단 입장이다.

지 신임 국장이 어려움에 처한 시민공동체국을 위한 소방수 역할의 적임자라며 치켜세우기도 했다.

시는 “지 신임 시민공동체국장은 기획·인사·도시·복지 등 다양한 업무를 두루 섭렵하면서 꼼꼼한 업무추진력과 관계기관과의 협업·소통에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최근 불거진 옛 충남도청사 리모델링 사업 대응의 최적임자”라고 인사 배경을 설명했다.

행정 절차상 하자로 물의를 일으킨 강영희 과장 역시 사의를 표명했으나 감사위원회 조사 이후 처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허태정 시장은 23일 정례브리핑에 앞서 이번 사건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허 시장은 “시민여러분께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행정절차상 미숙함이라든지 각종 의혹과 관련 신속한 진상조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바로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조사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는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약속했다.

강 과장 사표 수리 여부와 관련해선 “감사위에서 조사 결과에 따라 책임 소재를 분명히 하겠다”고 했다.

앞서 시는 지난 18일 옛 충남도청사 훼손 등 물의를 일으킨데 대해 사과하고 해당 담당자들을 인사 조치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