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3월부터 '대덕e로움 월 구매한도액 50만원'으로 하향
대덕구, 3월부터 '대덕e로움 월 구매한도액 50만원'으로 하향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2.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발행 위해 한도액 조정, 10% 캐시백 지급은 지속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공동체 강화를 위해 발행하고 있는 지역화폐 대덕e로움의 월 구매한도액을 10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25일 밝혔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대덕e로움 카드를 소개하고 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대덕e로움 카드를 소개하고 있다.

24일 기준 190억원이 발행된 대덕e로움은, 지금 같은 발행 추세라면 올해 목표액 1000억 원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구는 캐시백 지급 예산의 조기소진을 막고, 연말까지 안정적인 발행을 유지하기 위해 월 구매한도액을 조정키로 했다. 따라서 대덕e로움은 다음달 1일부터 월 50만원까지 사용할 경우 10% 캐시백이 지급된다.

대덕e로움은 2019년 7월 대전시 최초로 발행돼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2년 연속 당초 목표액의 3배를 초과달성한 바 있다. 또한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상황에서도 대덕구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등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오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재정여건으로 인해 월 구매한도액를 낮춘 것에 대해 대덕e로움 사용자 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용자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한 획기적인 정책도 마련해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과 강력한 경제활력 회복, 대덕e로움을 기반으로 한 선순환경제시스템 구축을 위해 오는 3월 3일 대덕형 경제모델을 전격 발표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