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대학생에게, 맥키스컴퍼니 사랑의 장학금 지원
대전 중구 대학생에게, 맥키스컴퍼니 사랑의 장학금 지원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3.1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12명에게 1천2백만원 장학금 기탁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15일 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와 기탁식을 추진하고 관내 생활이 어려운 대학생 12명에게 사랑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15일 중구청 구민사랑방에서 진행한 맥키스컴퍼니 사랑의 장학금 기탁식, 왼쪽부터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중구 박용갑 청장
15일 중구청 구민사랑방에서 진행한 맥키스컴퍼니 사랑의 장학금 기탁식, 왼쪽부터 맥키스컴퍼니 조웅래 회장, 중구 박용갑 청장

맥키스컴퍼니 ‘대전중구사랑 장학금’은 회사에서 생산하는‘이제우린’소주를 소비지역에 한병 당 5원씩을 적립하여 지역 인재육성과 지역경제 상생 프로그램으로 향토기업과 중구민이 함께 기부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대전중구사랑 장학금’은 2019년 업무협약을 추진으로 2028년까지 10년간 지원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대학생 20명에게 2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고, 향후 모금액에 따라 관내 대학생에게 1백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조웅래 회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소주판매량 및 매출액이 감소되어 장학금지원 액수가 줄어 아쉽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학생에게 희망을 줄 수 있어 행복하다”며, “지속적으로 지역 인재육성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용갑 청장은“다양한 문화사업 등 지역에 선한 영향력을 주시는 향토기업 맥키스컴퍼니가 지역인재양성 장학 사업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우리지역 경제일꾼들이 꿈과 비전을 잃지 않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