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나눔문화 확산 ‘대덕e함께 기부 이벤트’
대덕구, 나눔문화 확산 ‘대덕e함께 기부 이벤트’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3.3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한달 동안 1000원 이상 기부자 50명 추첨, 1만원 경품 지급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1일부터 4월 한 달 동안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화폐 대덕e로움 플랫폼 내 대덕e함께 기부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대덕형 경제모델’을 발표하고 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대덕형 경제모델’을 발표하고 있다

구는 지난 2월 대덕구일천원이웃사랑회·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맺고 대덕e로움 플랫폼에 ‘대덕e함께’기부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모든 시민들이 대덕구와 함께 이웃사랑을 실천한다는 의미를 지닌 ‘대덕e함께’는 대덕e로움 사용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기부할 수 있다.

대덕e로움 플랫폼에서 언제든지 충전된 금액 중 1000원 이상 원하는 금액만 입력하면 바로 기부처리 된다. 기부한 금액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은 대덕구 내 저소득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사용된다.

대덕e로움 플랫폼 내 ‘대덕e함께’를 통해 1000원 이상 기부한 사람은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기부한 사람 중 50명을 추첨해 당첨자 대덕e로움 카드로 1만원을 충전해 준다.

이벤트 카드뉴스
이벤트 카드뉴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월 3일 발표한 6대 분야 119개 사업으로 구성된 ‘대덕형 경제모델’추진사업의 하나로, 대덕e로움이 나눔문화 확산과 공동체 강화 등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e함께 이벤트는 나눔문화는 키우고 대덕e로움 사용으로 경제도 살리는 1석 2조의 효과가 있는 이벤트”라며 “대덕형 경제모델은 경제활력을 회복시키는 것 못지않게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공동체를 강화하는 것도 중요한 목표 중 하나인 만큼, 대덕e함께 기부 이벤트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