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겠다”고 강조했다. 당진시의회, 4월 중 의원출무일 운영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겠다”고 강조했다. 당진시의회, 4월 중 의원출무일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0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의회 4월 중 의원출무일
당진시의회 4월 중 의원출무일

당진시의회가 8일 ‘4월 중 의원출무일’을 운영했다.

최창용 의장은 모두발언에서 “최근 당진 관내 코로나19 집단발병 등 어려운 시기이지만 산재돼 있는 현안사안을 자세히 살펴봐야하기에 의원출무일을 개최했다”며 “당면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와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시의원들과 집행부에 당부했다.

이어 “시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시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끊임없는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시민을 위한 당진시를 만들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날 논의된 세부 안건은 ▲기획예산담당관 소관의 당진시 시책일몰제 운영조례 제정계획 외 3건 ▲경제과 소관의 당진시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사무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외 2건 ▲환경정책과 소관의 충남 기후환경교육연수원 입지선정 공모 추진 ▲기후에너지과 소관의 당진LNG기지 건설 및 운영 관련 제81회 임시회 5분 발언 검토보고 ▲산림녹지과 소관의 송악읍 중흥근린공원 조성 촉구(5분 발언)에 따른 추진계획 보고 외 1건 등 13개부서 25건이다.

특히 이번 의원출무일에서는 제80회 및 제81회 임시회에서 있었던 의원 5분 발언에 대한 소관 부서의 검토보고가 이뤄졌다.

시의원들은 집행부의 당면사항 보고를 청취하고 원활한 시정 운영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과 함께 합리적인 대안 제시, 효율적인 정책방향 등을 논의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