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충남아산프로축구단, 윤리 및 경영 강화 방안 발표
(사)충남아산프로축구단, 윤리 및 경영 강화 방안 발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0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제의 선수를 조속히 정리하겠습니다"

(발표문 전문)

(사)충남아산프로축구단 경영을 책임지고 있는 대표이사로서, 시민구단을 걱정하는 마음으로 충남도민과 아산시민께서 보내시는 진심 어린 호된 꾸짖음에 무한한 책임을 느낍니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 엠블럼
충남아산프로축구단 엠블럼

법인은 이슈의 중심에 있는 선수를 포함하여 시민구단의 가치와 재정등에 부합하지 않는 부분은 바로잡고자 환골탈태의 각오로 문제의 선수를 조속히 정리하겠습니다.

충남도민은 기업보다 높은 수준의 윤리적 잣대를 법인에 요구하였고,

이슈의 중심에 서 있는 선수영입이 옳고 그름을 떠나서, 충남도민과 아산시민의 마음을 헤아리고 있었음에도, 선뜻 답을 드리지 못한 부분에는 법인의 선택지가 너무나도 제한적이기 때문에 고민의 시간이 필요했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현 시점에서 법인의 일방적 계약 해지 시, 위약금 지급, FIFA 제소 시 국제적인 문제와 구단의 추가적인 제재까지 수반될 수 있고, 이는 구단의 존립 기반마저 위협하는 것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대표직을 걸고 시민구단의 공유가치와 도민과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경우, 이유를 막론하고 책임을 지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도민과 시민이 바라는 구단으로 새로 태어난다는 마음으로 대표이사 직을 걸고 실천하고 이 약속을 지킬 것입니다.

창단 이후, 여러 어려움에도 (사)충남아산FC는 도민과 시민만을 바라보며, 처음의 설립 취지에 부합하는 법인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사)충남아산프로축구단 대표이사 이운종 드림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