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A원산지증명’ 발급 어떻게? 세종FTA활용센터 교육 개최
'FTA원산지증명’ 발급 어떻게? 세종FTA활용센터 교육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08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상공회의소 세종FTA활용지원센터… FTA원산지증명서 발행 실무 교육
FTA 원산지결정기준, 협정별 발행방법, 인증수출자 제도 등 소개… OK FTA 컨설팅 설명회도 이어져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세종FTA활용지원센터는(이하 세종FTA센터) 8일 회의실에서 관내 수출입기업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선적서류 중심의 원산지증명서 발행 실무 교육’을 개최했다.

선적서류 중심의 원산지증명서 발행 실무 교육

지역기업의 FTA활용을 돕기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에는 관세법인 씨엘HS의 이민선 관세사를 강사로 초청해 ▲FTA개념 및 체결현황 ▲품목분류 및 원산지결정기준 ▲협정별 원산지증명서 발행 ▲인증수출자 제도 및 원산지 검증 사례 등을 주제로 소개했다.

이어, 세종FTA센터는 ‘OK FTA 컨설팅 사업 설명회’를 열고 사업을 소개했다. OK FTA 컨설팅 사업이란 관내 기업의 FTA 활용률 제고를 목적으로 품목 분류를 비롯해 원산지판정 및 사후검증 등 원산지관리 체계 구축에 필요한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부터 세종FTA센터가 새롭게 전담한다.

세종FTA센터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수출이 감소했지만 최근 지역기업들의 수출량은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지역기업들이 FTA를 활용해 지속적으로 수출을 늘려나갈 수 있도록 OK FTA 컨설팅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