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창현 태안해경 서장, 국민 입장과 눈높이로 최선
성창현 태안해경 서장, 국민 입장과 눈높이로 최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1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일선 경비함정장들과 해양경비·안전·방제 등 주요현안 전략토의 진행

충남 태안 해양경찰서는 15일 청사내 코로나19 방역 회의실에서 최일선 해양경비·안전·방제 담당 소속 경비함정장들이 참석 한 가운데 성창현 서장 주재로 ‘경비함정장 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

태안해양경찰서 성창현 서장이 소속 경비함정장 워크숍을 주재하고 있다.  출처=태안해양경찰서
태안해양경찰서 성창현 서장이 소속 경비함정장 워크숍을 주재하고 있다. 출처=태안해양경찰서

성창현 서장은 “해양경비·안전·방제분야 최고의 함정장들과 함께한 이번 전략 워크숍을 통해 주요 업부현안에 대한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대안 마련으로 현장 업무수행을 적극 이어갈 것”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국민 입장에서 국민 눈높이 맞춰 국민이 만족하는 해양경찰 임무완수에 각자 최선을 다하자”고 격려하며, 최일선에서 불철주야 수고하는 경비함정장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불법외국어선 및 밀입국 단속 등의 해양주권 경비 △봄철 농무기 낚시어선 등 다중이용선박의 해상안전관리 강화 △신진항 어선화재 후속 방제대책 등 주요 현안업무를 비롯해 △함정근무체계 개선 △자체사고 예방강화 등에 관한 현장 전문가 집단의 폭넓은 의견 소통을 이어갔다.

한편, 태안해양경찰서는 이번 전략 워크숍 개선의견들을 취합해 경비함정 현장업무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해상종합훈련·교육 등 ‘현장에 강한, 신뢰받는’ 경비역량 강화정책 확산노력을 적극 이어갈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