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ESG 경영 선포식 개최
한국수목원관리원, ESG 경영 선포식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5.2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강화를 위한 ESG 경영 실천 결의
ESG 경영 선포식
ESG 경영 선포식

한국수목원관리원 20일 ESG 경영 선포식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공공기관의 효율적 운영을 넘어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포괄하는 경영 패러다임 변화 수용 선언으로 지속가능한 수목원 운영 의지를 다졌다.

먼저 환경(E) 측면에서는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위협에 대응해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적응 및 미래 산림생물자원 보고 역할을 강화하고 수목원·정원을 통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경영을 실천할 방침이다.

사회(S) 측면에서는 본업에 기반한 수목원·정원 서비스 제공으로 기술보급 및 지역상생 사업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소외계층 배려 등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지배구조(G) 측면에서는 투명하고 책임 있는 윤리경영을 내재화하기 위해 ESG위원회(위원장: 비상임이사, 실무추진단장: 사무처장)를 구성해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도입하고, 투명한 경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류광수 이사장은 "기후 및 식생대별로 설립된 국립수목원 운영을 책임지는 한국수목원관리원의 ESG 경영 도입은 탄소중립 및 기후변화 위기 시대의 소명이자 사회적 가치 창출과도 직결되는 우리 기관의 의무"라며 "수목원 서비스를 통한 ESG 경영으로 국민 안전 및 상생 협력을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