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어린이 대상 ‘독서통장’ 운영
대전 동구, 어린이 대상 ‘독서통장’ 운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5.2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세 이하 어린이 대상... 책 읽는 습관 조성 위해 독서통장 발급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관내 도서관에서 어린이 독서 흥미 유발과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독서통장’제도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전동구청사
대전동구청사

독서통장은 13세 이하의 어린이들만 발급 가능하며 아이들이 독서통장에 자신이 읽은 책들을 기록하게 되면서 독서에 대해 흥미를 느끼고 나아가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유도, 올바른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 중이다.

또한, 은행 통장과 같은 형태로 본인이 읽은 책 제목, 대출일, 반납일 등의 정보를 통장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나만의 독서 이력을 관리할 수 있어 독서에 대한 재미를 더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독서통장은 동구 관내 도서관 2곳(가오·용운도서관)에서 발급 가능하며 거주지와 출생일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 등)와 도서관 회원증을 지참 후, 도서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황인호 구청장은 “독서통장 운영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아이들의 다양한 능력 개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독서통장 운영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도서관 홈페이지(www.donggu.go.kr/lll)를 참고하거나 동구 가오도서관(☎ 042-259-7059) 및 용운도서관(☎ 042-259-703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