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드림스타트, 생활 속 과학체험 프로그램 추진
대전 중구 드림스타트, 생활 속 과학체험 프로그램 추진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5.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과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올 6월부터 드림스타트 대상아동에게 생활 속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25일 중구청에서 열린 ‘생활 속 과학체험 프로그램’ 지원 협약식, 왼쪽부터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손찬웅 중장년지원센터장,  박준 일자리지원본부장, 중구청 한광희 복지경제국장, 현재덕 드림청소년담당
25일 중구청에서 열린 ‘생활 속 과학체험 프로그램’ 지원 협약식, 왼쪽부터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손찬웅 중장년지원센터장, 박준 일자리지원본부장, 중구청 한광희 복지경제국장, 현재덕 드림청소년담당

이를 위해 구는 25일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배상록)과 장기적인 관점에서 상호간의 업무 및 사업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아동 10명을 대상으로 하며,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은 나눔일자리사업의 창의과학지원단을 연계해 주1회, 총 8회기로 아동의 인지발달 촉진을 위한 과학 실험활동과 교구를 지원한다.

한편, 창의과학지원단은 중장년 세대의 고경력 과학기술 은퇴자가 실험을 통해 어린이에게 과학의 재미와 즐거움을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많은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박용갑 청장은 “드림스타트 아동이 직접 실험활동에 참여하고 과학교구를 직접 만져보는 등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느끼고, 탐구심을 늘려 미래의 꿈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며, “창의과학지원단을 연계해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에 감사드리며, 중장년 세대의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해 구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