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공공보건의료지원단-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과 협약 맺어
대전광역시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유미)은 대전광역시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안순기)․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단장 나기량)과 26일 지역사회통합돌봄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보건-의료-복지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에 따라 지역사회통합돌봄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연계 및 협력, 지역사회통합돌봄 보건-의료-복지 분야 자문위원회 공동운영 등 지역주민의 보건복지 증진 및 기관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협약체결 후 보건-의료-복지 분야 자문위원회를 구성하여 대전시 지역사회통합돌봄 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각 분야 간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정기적인 간담회 및 세미나 공동주최 등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협력해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갈 계획이다.
유미 대표이사는“지역사회통합돌봄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 보건-의료-복지 분야의 유기적 협력이 매우 중요함으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형성해 가면서 대전시 지역사회통합돌봄 거버넌스 구축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하였다.
또한, 안순기 단장은“보건-의료 분야에서 부족한 부분은 환자들이 퇴원 후 지역사회에서의 돌봄 영역이고, 복지분야에서 부족한 부분은 의료가 필요한 대상을 보건과 의료로 연결하는 부분 이므로 분야별 주 영역의 서비스가 연계되고 서로의 역할을 찾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