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강화
서산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강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소방서는 주택화재로 인한 각종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16일 “서산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다”며“화재로부터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각 가정마다 주택용 소방시설을 꼭 설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하며‘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모든 주택(아파트, 기숙사 제외)에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서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해 실시한 이‧통장 간담회 실시 모습

국가화재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전체 화재 2,495건 중 주택화재는 496건으로 19.87%를 차지하며, 화재로 인한 사망자 20명 중 주택화재 사망자는 12명으로 40.07%의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에 소방서는 △서산시 이통장 간담회 실시 △각종 홍보물품 제작 및 배부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영상 자체 제작 △SNS, 대형 전광판을 활용해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ㆍ단독경보형 감지기)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는 등 주택화재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하여 다각도로 홍보를 펼치는 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