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드림스타트, 창의놀이미술 프로그램 본격 운영
대전 동구 드림스타트, 창의놀이미술 프로그램 본격 운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6.1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드림스타트 아동에 미술키트 제공... 창의력 향상 및 부모와의 유대감 강화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4~8세 이하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30여 명을 선정해 ‘창의놀이미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매월 드림스타트 아동에 미술키트 제공
매월 드림스타트 아동에 미술키트 제공

이번 창의놀이미술 프로그램은 아동의 미술활동을 통해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감각 능력 개발과 사고인지 발달에 도움을 주려는 프로그램이다.

각 가정으로 미술키트가 매월 1회 3세트씩 배송될 예정이며 4세~6세 및 7세~8세 나이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키트로 구성돼 있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으로 아동의 창의력과 호기심 자극 활동을 실시해 인지 발달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표현력 기르기, 스트레스 해소 등 아동 정서 발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동들이 새로운 감각을 자극하는 놀이미술을 통해 창의력과 집중력이 향상될 것”이라며 “부모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가족 간 유대강화와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구 드림스타트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및 발달을 위해 보건·복지·보육·부모교육 등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