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조직개편 단행...산림축산과 분리
예산군, 조직개편 단행...산림축산과 분리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6.30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산정책팀, 공원관리팀, 급수팀, 주민생활지원팀 신설

예산군은 7월 정기인사에 맞춰 산림축산과를 축산과와 산림녹지과로 분리하고 4개 팀을 신설하는 내용의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밝혔다.

예산군청사 전경
예산군청사 전경

군에 따르면 산림축산과는 산림분야와 축산분야의 업무연계성이 적고 산불예방, 자연재해, 가축방역 등 비상근무가 해마다 반복되고 있어 조직의 전문성 및 효율성 향상을 위해 기존 산림축산과를 축산과와 산림녹지과로 분리가 필요한 상황이며, 군은 과 분리와 함께 축산정책을 총괄할 축산정책팀과 공원관리팀을 신설한다.

또 군은 수도과에서 추진하는 예산군 상수도 현대화사업의 연속성을 확보하고 급수관로를 전담하는 급수팀을 신설하고 군민에게 맑은 물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인력을 충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삽교읍은 인구 1만 명을 돌파함에 따라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민생활지원팀을 신설한다.

이밖에도 군은 본청 및 사업소, 읍·면 기능 쇠퇴·감소분야를 발굴해 정원을 감축하고 지역현안사업과 격무 기피부서 등 신규 소요분야로 재배치할 계획이며, 아동학대 예방 및 현장조사 전담인력과 감염병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감염병 전담인력 등 총 8명을 증원한다.

황선봉 군수는 “이번 조직개편으로 달라진 정부 정책과 행정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더욱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