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신규간호사 노고 격려...돌잔치 개최
세종충남대병원, 신규간호사 노고 격려...돌잔치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7.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충남대병원 간호사 돌잔치
세종충남대병원 간호사 돌잔치

세종충남대병원이 20일 입사 1년을 맞은 신규간호사 돌잔치 'Cheer up day'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3월부터 6월까지 입사한 신규간호사 80명을 대상으로 지난 1년 동안 맡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잘 적응해 온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됐다.

지난해 7월 16일 개원한 세종충남대병원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개원하며 진료, 교육, 연구, 공공보건의료 등 각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돌잔치는 나용길 원장의 축사와 이신숙 간호부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신규간호사들이 직접 제작한 ‘나의 1년을 돌아보며’ 동영상 시청, ‘반짝이는 날들을 응원해’를 주제로 한 응원 영상과 서로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롤링페이퍼 전달이 이어졌다.

특히 분만, 육아휴직인 신규간호사 5명도 참여해 동료들과 함께 그간의 피로를 날렸으며 이들에게는 돌잡이 선물도 제공됐다.

행사에 참가한 심나라 간호사는 “동기들과 더 끈끈한 동료애가 생기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간호사로서의 자부심과 세종충남대병원에 대한 소속감이 높아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나용길 원장은 축사를 통해 “세종충남대병원의 안정적 개원과 더불어 지난 1년간 각종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모든 구성원의 노력과 협력으로 이뤄낸 성과”라며 “지난 1년간 잘 적응했고 열심히 근무한 모든 간호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신숙 간호부장은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가 간호사로서의 업무를 수행하는 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정확하고 따뜻한 환자 중심의 간호를 통해 개인의 성장과 병원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