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간부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대전 동구, 간부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7.2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청장 등 5급 이상 관리자 폭력 예방교육 실시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7일 기관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직장 4대 폭력(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비대면 교육 실시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비대면 교육 실시

4대 폭력 예방교육은 공무원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필수 교육으로 올해부터는 기관장을 포함한 고위직 공무원에 대한 별도 교육이 의무화됐으며 이번 교육은 건전한 성 가치관을 높이고 양성이 평등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로 활동 중인 정희정 강사는 공공기관에서 일어나는 성희롱·성폭력 사례 및 예방과 대응 방안 중심으로 공직 사회에 요구되는 성인지 감수성으로 젠더기반 폭력 바라보기와 고위직의 책임과 역할 등에 대해 강의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장 내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동구 만들기의 중요성을 느꼈다”며 “지속적으로 전 직원 교육과 성희롱 고충상담 창구 운영 등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구는 하반기에도 고위직 공무원 교육을 차질없이 진행할 계획이며 현재 고위직 공무원을 제외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도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