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서 '백신주의보' 전단지 유포... 경찰 수사 착수
충남 서천서 '백신주의보' 전단지 유포... 경찰 수사 착수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08.02 16:01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읍 소재 A아파트 수백 가구에 '백신주의보' 전단지 유포
서천 경찰서, "CCTV 통해 유포자 찾기 등 수사 착수"

충남 서천군 일대에서 백신에 수은 및 알루미늄 등이 들어갔다는 내용의 전단지가 유포돼 경찰이 수사에 들어갔다.

2일 서천경찰 및 지역 관계자 등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서천군 서천읍 소재 A 아파트 각 동별 수백 가구에 ‘백신주의보’ 제목의 전단지가 뿌려진 것으로 알려졌다.

백신주의보라는 이 전단지에는 모 대학 명예교수 이름이 언급되어 있다. / 조홍기 기자
백신주의보라는 이 전단지에는 모 대학 명예교수 이름이 언급되어 있다. / 조홍기 기자

‘백신주의보’ 제목의 이 전단지에는 저자와 출판사, 감수 등에 대학 교수 이름에 실명이 올라가 있다. 또한 수은, 알루미늄, 원숭이 신장세포, 개의 신장세포 등이 들어가 자폐증, 암, 영아급사증후군, 당뇨병, 관절염, 학습장애, 낭장, 척수염 등의 부작용이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30일부터 뿌려진 것으로 보이는 해당 전단지는 A 아파트 각 동별 우편함에 넣어 놓은 것이 확인되고 있으며 주변에 다른 아파트나 주거단지에도 뿌려졌을 가능성도 나오고 있다.

실제 이날 해당 아파트 관계자는 관련 전단지가 배포된 것을 확인하고 수거해 경찰에 신고했다.

일부 목격자들은 "여성으로 보이는 사람이 차량을 끌고 다니면서 전단지를 우편함에 넣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경찰서 관계자는 “전단지 등을 입수하고 CCTV 등을 통해 배포자를 찾는 등 현재 수사에 들어간 상황”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현준 2021-08-03 12:22:26
<백신주의보>라는 책을 직접 사서 읽어보세요. 가짜뉴스 아니라 진실입니다.
코로나 백신을 맞으면 안된다는 것이 우리 모두가 알아야 할 진실입니다.

김후용 2021-08-03 12:12:35
식약처가 코로나19 진단키트 업체에 허가해준 CT 값은 평균 40~45cycles!! 의학계는 PCR테스트 신뢰할 수 있는 최대 CT값 30사이클.CT 값 30이상은 위양성이다. https://blog.naver.com/khuknow/222447100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