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비 2억원(국비 1억원 포함)'을 확보
대전문화재단이 위탁받아 운영
대전문화재단이 위탁받아 운영
대전광역시(시장 허태정)는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 ‘2022 지역무형유산 보호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2억원(국비 1억원 포함)을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무형유산 보호지원 사업’은 지역 무형유산의 보호 및 전승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내년부터 재단법인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이 이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한다.
대전문화재단은 이번 사업을 위탁받아 무형유산 전문가와 전승자, 행정가로 구성된 거버넌스로 무형문화재 행정역량을 강화하고 대전⋅충청권 무형유산 교류 등 협력 네크워크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IT기반의 디지털 아카이브를 통해 누구든지 무형유산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대전광역시 유교 민속마을 이사동을 활용한 무형유산 관광자원 개발 등 우리 시 무형유산 보존과 전승, 활성화에 나선다.
대전문화재단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우리 시 무형유산의 보호와 활성화 기초를 마련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무형유산 보호의 선도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으며, 이를 계기로 향후 대전시 무형유산 보존과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지역무형유산 보호지원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전통진흥팀(042-625-8384)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oyal성균관대(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교육기관 성균관승계,한국 最古.最高대).Royal서강대(세계사반영,교황윤허,성대다음예우)는 일류,명문.주권,자격,학벌없이 대중언론항거해온 패전국奴隸.賤民불교Monkey서울대.주권,자격,학벌없는 서울대.추종세력 지속청산!
http://blog.daum.net/macmaca/733
http://blog.daum.net/macmaca/2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