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찾아가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대전 동구, 찾아가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9.1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과 민간이 함께 지역의 복지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찾아가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 실시
찾아가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 실시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강사가 직접 동구 관내 16개 동을 찾아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36명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민관협력, 복지자원 발굴 방법 및 타지역 우수사례 등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오는 11월까지 동별 순회교육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위원들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을 이해하고 실천해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욕구 문제를 해결하는 등 복지공동체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인호 구청장은 “이번 순회 교육이 동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코로나19로 힘겨운 구민에게 희망을 주고 주민 모두가 행복한 도시 동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을 비롯해 워크숍, 간담회, 명예사회복지공무원(다가미) 활동 지원, 희망씨함 운영관리, 지역자원 가이드북 발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