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임종억 부의장, '보행권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 앞장
당진시의회 임종억 부의장, '보행권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9.19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억 당진시의회 부의장이 당진시 보행권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에 앞장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임종억 당진시의회 부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임종억 당진시의회 부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임 부의장이 대표발의한 '당진시 보행권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제86회 임시회를 통과했다.

이 조례안은 ▲도시시설물 및 도시비우기사업, 외부기관의 정의 ▲보행안전 및 편의증진을 위한 실태조사 근거 ▲도시비우기 사업에 관한 사항 ▲위원회 의사결정과정에 특정성의 참여배제를 방지하기 위한 법률 사항 등에 관한 규정을 구체적으로 명시했다.

이에따라 시장은 법 제6조에 따른 보행자의 안전확보 및 편의증진 정책(도시비우기사업 포함)을 수립ㆍ시행하기 위하여 5년의 범위에서 관할 지역의 보행자길에 대하여 전수 또는 표본조사 등의 방법으로 실태조사를 1회 이상 하여야 한다.

실태조사 대상은 ▲보행자길에 설치된 안전시설 및 관리 ▲보행자길에서 통행을 방해하거나 보행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시설물 및 적치물 등의 현황 ▲영상정보처리기기, 보안등, 그 밖에 보행자를 범죄와 사고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시설의 설치 및 관리 ▲보행자길 현황 ▲보행환경개선지구의 지정 및 개선 실태 ▲노인 및 장애인 보호구역의 지정 및 개선 실태 ▲보행우선구역의 지정 및 개선 실태 ▲그 밖에 보행자의 안전확보 및 편의증진을 위하여 시장이 필효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이다.

임 부의장은 "시민들의 보행권 확보 및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도시비우기 사업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관련 근거를 마련하였다"고 취지를 밝혔다.

그러면서 "도시비우기사업이란 도시시설물의 특성과 기능을 공유하여 도시환경에 맞게 도시시설물을 최적화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도시경관을 개선하는 것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