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 대전,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대전협의회와 업무협약
폴리텍 대전,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대전협의회와 업무협약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9.28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텍 대전-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대전지역협의회 업무협약식
폴리텍 대전-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대전지역협의회 업무협약식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가 28일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대전지역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봉순 학장을 비롯한 대전캠퍼스 보직자와 산업현장교수 대전지역 협의회 최창덕 협의회장과 박광동 기획이사, 조남권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역량과 인적자원을 활용해 협력함으로써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는 기술·기능 13개 분야와 기업 인적자원개발 2개 분야의 우수 숙련기술자들을 고용노동부에서 위촉해 산업현장에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전수하도록 교수 활동을 지원하는 제도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숙련기술 전수 및 현장밀착형 기술인재 육성에 관한 사항 ▲재직근로자 및 중장년층 교육훈련 프로그램 공동 개발에 관한 사항 ▲교육, 정보, 기술의 상호 교류와 산업현장 교수의 특강지원 등에 관한 사항 ▲한국폴리텍IV대학 졸업생 지역 내 우량기업체 취업정보 지원에 관한 사항 등에 협력키로 했다.

최창덕 협의회장은 “산업현장에서 오랜 경험과 지식을 축적한 우수기술 인력을 활용하여 현장성 높은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통해 국가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봉순 학장은 “앞으로 산업현장교수 활동 시 필요한 대학의 러닝팩토리실 등 시설 및 장비 개방을 약속드린다”며 “지역 내 우수 취업처 발굴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오는 10월 4일까지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수시1차 원서접수를 진행한다. 2022학년도 모집인원은 총 456명으로, 전체 모집정원의 90%를 수시모집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온라인 입시박람회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