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온라인 자기소개서 솔루션' 취업역량 강화
한밭대, '온라인 자기소개서 솔루션' 취업역량 강화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0.1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소개서 외 이력서, 경험․경력기술서 작성, 면접연습, 취업특강도 제공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작년 12월 도입한 아워스토리 온라인 기반 자기소개서 솔루션 ‘레주메팩토리’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한밭대 온라인 기반 자기소개서 솔루션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구석 취업특강과 소소한 진로특강 안내 포스터
한밭대 온라인 기반 자기소개서 솔루션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구석 취업특강과 소소한 진로특강 안내 포스터

이 시스템은 코로나19 여파로 취업 관련 대면 상담이 위축된 상황을 극복하고, 재학생 중 상당수가 자기소개서 작성에 부담감이 높다는 자체 조사결과에 따라 학생들이 보다 쉽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했다.

학생들은 이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기업이나 기관, 또는 직무나 역량 주제별 자기소개서 템플릿을 선정하고, 해당 자기소개서 문항별 인터뷰 질문에 순차적으로 응답해 가면 현재의 역량기반 채용 평가에 부합하는 나만의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다.

한밭대는 학생들의 시스템 이용률을 높이고 실시간으로 취업과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식 토크 콘서트 ‘방구석 취업특강’과 ‘소소한 진로특강’을 매월 2회 운영하고 있다.

또한, 면접특강, 취업동아리, 자격증 취득 특강 등 취업 관련 프로그램 운영 시 해당 시스템의 이용을 독려하고 있다.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학생은 홈페이지(www.hanbat-resume.kr)에서 회원가입 후 이용하거나,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레주메팩토리 취업 특강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막상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려고 하면 막막하고 쉽지 않은데 시스템의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써나가다 보니 짜임새 있는 자소서를 완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 박정호 본부장은 “한 번도 자기소개서를 써 본적이 없거나 자기소개서 작성이 어렵다면 이 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보고 또한 적극적으로 취업 또는 진로상담을 신청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