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 성료
대전 동구,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 성료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0.1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활동 참여 유공자 표창 및 청소년 놀이 문화 체험 등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대전청소년위캔센터(센터장 권부남) 대강당에서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 ‘We드림’ 5회차 폐막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 모습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 폐막식 모습

이날 폐막식은 ‘슬기로운 놀이생활’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활동 참여 유공 청소년 표창 수여 ▲청소년 동아리 공연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놀이부스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추억의 설탕 뽑기 등 다채로운 놀이 체험 부스가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코로나 19에 따른 방역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집합 인원 제한 규정을 준수한 채로 오전, 오후 2부에 걸쳐 진행됐다.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모습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 행사 모습

황인호 구청장은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이 스스로 기획‧운영하는 청소년의 축제”라며 “동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건전한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어울림마당이란 각종 공연, 경연, 전시, 놀이체험 등 문화체험이 펼쳐지는 장으로 접근하기 쉽고 다양한 지역사회 자원이 결합한 공간을 의미하며 지역 내에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상설 공간을 조성, 청소년의 감수성 및 역량 증진을 위한 여성가족부와 지자체가 함께 주최하는 사업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