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주민 호응 속 성료
대전 동구,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주민 호응 속 성료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0.2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부터 15일까지 운영... 140여 명 주민 상담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이달 5일부터 15일까지 관내 16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 방문해 실시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을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주민이 일자리상담소를 방문, 직업상담사와 상담을 하고 있다.
주민이 일자리상담소를 방문, 직업상담사와 상담을 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은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 여파로 심화된 구인‧구직난을 조금이라도 해결하고자 마련됐으며 일자리 상담은 지정된 날짜에 각 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 직업상담사가 방문, 지역주민과의 1:1 맞춤형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달 5일부터 15일 사이 운영된 이번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에는 약 140여 명의 주민들이 찾아와 관련 상담을 받았으며 코로나 19 상황 등으로 인해 구청 내 위치한 일자리 지원센터 방문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지역 주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구는 일자리 상담을 받은 구직신청자들에게는 구직등록 후 취업 시까지 다양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 주민들이 좀 더 쉽게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이번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운영하게 됐다”라며 “이번 상담을 통해 구직을 원하는 주민들께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아 가계 및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운영 이후 일자리 상담을 원하는 주민은 동구청 내 상시 운영 중인 일자리 지원센터 방문 또는 전화 연결(☎ 042-251-4635~8)을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대전역 종합민원실 및 동구 자양동에 위치한 청년공간 동구동락(예약상담)에서도 일자리 상담 및 면접, 이력서 작성 코칭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