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찾아가는일자리발굴단’ 현장상담 추진
대전 중구, ‘찾아가는일자리발굴단’ 현장상담 추진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0.24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지원센터 통해 구직자의 민간일자리 취업 지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구직자의 민간일자리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찾아가는 일자리 발굴단’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전 중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내 회의실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의 상담 모습
대전 중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내 회의실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일자리발굴단’의 상담 모습

현재 중구에는 희망근로, 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등 공공일자리사업에 470여명이 참여 중이나, 공공일자리사업 계약 종료를 앞두고 있어 일자리 참여자들이 소득절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일자리지원센터 직업상담사가 공공일자리 사업장으로 방문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민간일자리로 재취업할 수 있도록 구직등록과 구인‧구직 매칭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달 말 한밭체육관 임시선별진료소 업무가 종료됨에 따라 백신접종 행정보조, 방역업무 등 희망근로 지원 사업 참여자에게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일자리 상담을 제공하는 것을 시작으로, 중구 관내 공공일자리 사업장을 찾아 현장상담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구인‧구직을 희망하는 구민은 중구청 경제기업과 일자리지원센터(☎042-606-7244~5)로 문의하면 된다.

박용갑 청장은 “공공일자리 현장 방문 일자리 상담을 통해서 참여자들이 일자리 공백 최소화로 조기 생활안정을 돕는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