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디자인진흥원, ‘제1회 대전·충청 디자인포럼’ 개최
대전디자인진흥원, ‘제1회 대전·충청 디자인포럼’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10.26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과 과학의 융복합을 통한 디자인허브벨트 구축

(재)대전디자인진흥원(원장 윤병문)은 대전광역시의 후원으로 제1회 대전·충청 디자인포럼을 주최한다. 포럼은 대전·충청지역의 ‘디자인 허브벨트 구축’을 주제로 10월 27일(수) 첫 번째로 개최하는 행사이다.

제1회 대전·충청 디자인포럼 홍보 포스터
제1회 대전·충청 디자인포럼 홍보 포스터

대전·충청 디자인 허브벨트는 전문적, 심층적인 관점에서 디자인과 과학의 융복합을 주제로 디자인 중장기 정책방향의 공론화 및 지역 내 관심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대전·충청권의 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융복합 디자인 벨트의 내용으로 전략, 전문성, 지역이슈, 미래가치의 소테마로 대내외 유관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주제발표, 토의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행사가 될 것이다.

포럼의 사회는 홍익대학교 국제디자인전문대학원 나건교수가 진행하며 발표주제에 따라 ‘융복합을 통한 디자인 권역화’는 대전과학산업진흥원 고영주 원장, ‘디자인 융복합 성공을 위한 전제조건’은 홍익대학교 나건교수, ‘근대도시 대전의 정체성과 디자인’은 대전대학교 유정미 교수가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대전광역시의회 김찬술 산업건설위원장, 주최측인 대전디자인진흥원 윤병문 원장, 대전디자인기업협회 이재준 회장이 참여하여 진행된다.

우리지역의 디자인 중요성, 디자인과 산업이 연계된 허브벨트의 필요성 , 미래산업 동력으로서 디자인의 역할, 현재 글로벌 이슈인 융복합에 대한 지역 내 인식 전환 측면에서 처음 개최되는 포럼이지만, 의미하는 바나 위상적 측면에서 매우 의의가 크다는 것이 각계의 의견이다.

‘대전·충청 디자인포럼’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소수의 참여로 진행된다. 포럼에 직접 참여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향후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포럼 내용을 공개할 계획인 것으로 주최측은 밝혔다.

아울러 주최측인 대전디자인진흥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여자에게 방역 지침을 공지하고, 포럼의 안전한 진행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