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중 천안시의원 시정질문, 외국인에 대한 세심한 관심 당부
권오중 천안시의원 시정질문, 외국인에 대한 세심한 관심 당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26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 권오중 의원은 26일 제246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천안시의 가로수 현황을 파악하고 중․장년층의 일자리 지원과 증가하는 외국인에 대한 세심한 관심을 당부했다.

시정질문하는 권오중 천안시의회 의원

권오중 의원은 첫 번째 시정질문으로 천안시 가로수 수종 식재 현황을 묻고, 27종의 가로수 수종 중 22%를 차지하는 은행나무가 악취 문제가 발생할 뿐 아니라 탄소 흡수율과 이산화탄소 흡수량이 낮음을 언급했다.

이어 은행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 해소 방안으로 진동 수확기와 그늘망을 검토할 것을 당부했으며 이와 함께 △ 가로수 수종 선정 시 산림청의 가로수 조성 관리 매뉴얼 참고 △ 명품 가로수길 조성 △ 가로수길의 효율적인 관리 방안 △ 동남구와 서북구 간 균형 있는 녹지공간 △ 가로수 전수조사 후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을 주문했다.

두 번째 질문으로는 천안시에 운영 중인 다섯 곳의 일자리 지원센터 중 중․장년과 관련된 센터가 없고, 2021년 일자리 창출 종합추진계획 상 중․장년 일자리 목표가 적음을 지적하며 중․장년층을 전문적으로 지원할 지원센터 설치를 주장했다.

또한, 2020년 일자리 지원센터의 상담실적이 43,210명에 이르나 취업실적은 2,441건으로 저조한 실정임을 지적했다. 권 의원은 이와 관련하여 상담원 충원을 당부하는 한편, 천안형 공공근로사업과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이 환경정화사업 위주로 진행되고 있음을 질타하고 △ 중소기업 인력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 △ 일자리 발굴단과 산업단지와의 협업을 당부했다.

끝으로 권 의원은 외국인 관련 민원과 사건, 사고의 증가로 시민의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으나 외국인 관련 업무 담당자가 1명뿐임 언급하며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외국인방범대를 조직하는 등 체계적인 준비와 관심을 요청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