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삼성전자, 반도체시스템공학과 설립 협약
KAIST-삼성전자, 반도체시스템공학과 설립 협약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1.25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삼성전자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이광형 KAIST 총장, 삼성전자 강인엽 사장.
KAIST-삼성전자 업무협약식. (왼쪽부터) 이광형 KAIST 총장, 삼성전자 강인엽 사장.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25일 삼성전자와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반도체시스템공학과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반도체 특화 인재 양성에 나선 것이다.

입학정원은 2022년부터 2027년까지 총 500명 내외로 2023년부터 매년 100명 내외의 신입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학과 신설 초기 2년 동안 새내기과정학부 학생들은 2학년 진학 시점에 반도체시스템공학과로 진입할 수 있다. 학과 학생 전원에게는 특별장학금을 지원한다.

교육과정은 ▲반도체 시스템 기초 ▲반도체 시스템 심화 ▲현장 체험 및 실습으로 구성됐다. 특히 삼성전자 견학과 인턴십, 공동 워크샵 등의 활동을 통해 현장 적응력을 배양할 계획이다.

또 KAIST 교수진과 삼성전자 멘토의 탁월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강의·실험·양방향 토론을 결합한 새로운 유형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문 사회 교육을 병행해 삼성전자의 차세대 융합 리더로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광형 총장은 “반도체 기술은 4차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반인 만큼 지속적인 역량 강화는 필수적”이라며 “급격한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를 선도할 반도체시스템학과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삼성전자와 함께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국가 과제인 K-반도체 전략 실현에 기여하게 되어 의의가 크다”며 “KAIST-삼성전자의 전문성과 실무 리더십을 강조하는 교육 철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