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금봉 의원, "충남도 드론 업무 전담팀 신설 필요"
양금봉 의원, "충남도 드론 업무 전담팀 신설 필요"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1.11.25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엽 기자] 충남도에 드론 업무 전담팀 신설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양금봉 의원 도정질문
양금봉 의원 도정질문

충남도의회 양금봉 의원(서천2·더불어민주당)은 25일 제333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문을 통해 “드론의 현장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한 충남도의 드론업무 전담팀 신설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양 의원은 “충청도 각 부서 간, 시·군 간, 유관기관과의 융·복합 현장업무추진과 드론산업 육성을 진두지휘할 컨트롤타워가 필요하다”며 “전담팀 신설을 통해 업무체계를 개선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양 의원에 따르면 재난·재해, 소방·환경, 방역, 농림·산림·축산행정의 현장업무에 드론이 활용되고 있지만, 충남도의 관리는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

현재 충남도와 각 시·군 보유 드론은 169대로, 드론 자격증 취득 공무원 174명이 현장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드론산업 육성의 기초가 되는 도내 드론 사업자 창업 및 폐업 현황조차 파악되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다.

특히 농작물 드론 방제의 경우 2019년 60대에서 올해 105대로 활용대수가 크게 늘었고, 예산규모도 12억 원에서 20억 원으로 증가했다.

이에 양 의원은 “시·군별 전문방제단을 구성·운영해 적정시기 방제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드론서비스를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또 “드론교육은 4차 산업혁명으로 가는 혁신교육”이라며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서는 드론교육 교수법, 진로직업 교육방법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교육행정질문을 이어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