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인사권 독립..."시민 중심 자치의회 한층 강화"
아산시의회, 인사권 독립..."시민 중심 자치의회 한층 강화"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1.13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회, 13일부터 소속 사무직원 지휘·감독 인사권 운영
30년 만의 인사권 독립에 따른 첫 임용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의회는 13일 인사권 독립 시행에 따라, 의회사무국 공무원에게 첫 임용장을 수여했다.

임용장 수여식 후 기념사진
임용장 수여식 후 기념사진

이날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은 “지방의회 위상이 강화된 만큼 의회 사무국 직원들이 할 일이 더 많아졌다"며, "자치분권 2.0시대 변화의 흐름에 맞춰 의원들이 전문성을 갖고 시정을 더 세밀하게 살필 수 있도록 의회 공무원들이 직원들 간 화합과 배려 속에 역량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의회의 전문성 향상 및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라는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과, 시민 중심의 자치의회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날 임용식은 아산시의회 의장실에서 황재만 의장이 의회 신규 전입과 파견 직원 24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고 격려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최소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번 공무원 임용은 1991년 지방의회가 부활한지 30년 만의 인사권 독립에 따른 첫 임용으로, 앞으로 지방의회 의장은 의회 소속 사무직원을 지휘·감독하고, 임명·교육·훈련·복무·징계에 관한 사항을 처리한다.

특히, 올해 조례 제·개정,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을 지원하는 정책지원관을 채용할 예정으로 의원 정수의 1/4, 내년에는 1/2까지 확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