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하세요"
대전 동구,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하세요"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2.01.14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월 8만 5천 원 범위 내 스포츠강좌 수강료 지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오는 19일까지 장애인에게 평등한 스포츠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만19~64세(출생일 기준 1958.1.1.~2003.12.31.)의 장애인으로 선정된 대상자는 월 최대 8만 5천 원의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받게 된다.

신청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dvoucher.kspo.or.kr)에서 직접 신청하면 되고 구청 또는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서면 신청도 가능하다.

수급자격 및 장애인 여부 등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되며 선정 대상자는 홈페이지에 등록된 체육시설과 강좌를 조회해 이용하면 된다.

단, 국민체육공단에서 주관하는 ‘저소득층 체육인재 장학지원 사업’ 수혜자는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장애인들의 체력 향상과 더불어 건전한 여가활동 기회 제공이라는 큰 의미가 있다”라며 “좋은 취지로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9년부터 시행된 이번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은 지난해보다 지원 금액이 월 8만 원에서 8만 5천 원으로 인상됐고, 지원 기간도 8개월에서 10개월로 늘어났으며 소득 제한도 폐지돼 만 19~64세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