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철규 행정복지위원장, "평온한 일상 돌아가는 한해" 소망
유철규 행정복지위원장, "평온한 일상 돌아가는 한해" 소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2.01.15 1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유철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은 제73회 임시회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명실상부하게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정치행정수도 기반이 구축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 브리핑 하는 유철규
온라인 브리핑 하는 유철규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

그러면서 "새해 국가적으로는 용맹스럽고 기백이 넘치는 검은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어 평온한 일상으로 돌아가는 한해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오는 17일 ~ 27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제73회 임시회 중 행정복지위원회에서는 8건의 조례안, 1건의 동의안, 2건의 기타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6건의 행정복지위원회 소관 의원발의 조례안은 다음과 같다.

유철규 위원장이 대표발의 한 '시립 청소년교향악단 설치 및 운영 조례안'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청소년의 문화예술 교육기회 제공 확대 및 인재육성을 위하여 청소년교향악단의 구성과 단원 등의 임무, 활동에 필요한 지원 사항 등을 규정하였다.

이영세 의원이 대표발의 한 '문화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보다 다양하고 많은 시민이 참여하는 시민 주도형 문화도시 세종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위원정수 확대 및 위촉 대상자를 추가하고 정책위원회와 분과위원회에 관한 사항 등을 신설하였다.

이재현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시민대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시민대상 수상자들에 대한 예우 조항을 구체화하고, 예우 시설의 설치ㆍ운영 근거 조항을 신설하였다.

또 '세종특별자치시 명예시민증 수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명예시민증 수여자들에 대한 예우 및 관리에 관한 조항을 구체화하고, 예우 시설의 설치ㆍ운영 근거 조항을 신설하였다.

박성수 의원이 대표발의 한 '세종특별자치시 공공시설 내의 매점․자동판매기 등의 설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설치 우선 허가 또는 위탁 신청 대상으로 '노인복지법'에 따른 노인일자리지원기관을 추가 규정하였다.

이순열 의원이 대표발의 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위한 종전선언' 촉구 결의안은 종전선언을 통해 한반도에서 전쟁을 완전히, 영구적으로 끝냄으로써 한반도와 동북아시아의 항구적인 평화를 보장하고 나아가 세계질서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길 염원하며,

대한민국 국회와 정부, 국제사회와 지방정부 등에‘한국전쟁 종전선언’을 위한 결의에 나설 것을 촉구하려는 것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