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마을예술 및 지역관광 활성화 협력 확대
대덕구, 마을예술 및 지역관광 활성화 협력 확대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4.0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문화관광재단,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덕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박정현)은 지난 6일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 1층 회의실에서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센터장 박상우)와 마을예술 및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대덕문화관광재단,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대덕문화관광재단,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식 모습

이번 협약은 대덕문화관광재단과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가 협력해 대덕구민들이 일상 공간인 마을에서 문화예술을 즐기면서 마을의 고유한 콘텐츠를 발굴해 지역관광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체적인 협약내용은 ▲마을예술 및 지역관광 활성화 ▲마을별 문화공간 조성 및 운영 ▲마을 콘텐츠 및 스토리 발굴 ▲구민 주도의 마을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등을 양 기관이 협력해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문화관광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마을예술사업인 마을예술창작소와 마을예술주간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상은 상임이사는 “대전의 구석구석에서 시민공동체의 힘을 깨우고 있는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와 협약을 맺게 돼 무척 기쁘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덕구의 공동체 저력이 문화관광으로 확대돼 마을이 구민들의 삶을 행복하게 하는 터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문화관광재단은 대전협력테이블과 대덕상생워크숍, 대덕원탁회의를 진행하면서 구민과 예술가가 주인인 문화도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