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 선정단체 역량강화
유성구,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 선정단체 역량강화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6.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나래이음 마을교육공동체 23개 팀 대상,
역량 및 네트워크 강화 위해 추진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는 15일 나래이음 미래·혁신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마을교육공동체「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15일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선정단체 역량강화 기본 교육 후,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5일 「와글와글 유성동네학당」선정단체 역량강화 기본 교육 후,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서, 구는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한 ‘지역중심형·학교연계형·씨앗 마을학교’와 일반주민·교직원·학생·학교동아리를 대상으로 한 ‘지역연계 네트워크형’등 사업유형별 총 23개 단체를 선정하였으며, 총 6천5백만 원의 사업비를 교부할 계획이다.

오늘 교육은 ▲회계기준, ▲사업비 집행방법 등 회계실무교육과 ▲마을교육공동체 공감토크 등 공동체간 네트워크 강화 위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또, 마을 안에서 협력적 배움의 관계를 형성하는 교육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공모사업 지속 모니터링, ▲선정단체 기본·심화 역량강화교육, ▲성과보고회 등 지속적인 운영체계도 구축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운영주체들의 역량강화로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길 바란다”며, “학생이 주인이 되어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일상이 배움이 되는 미래교육도시 유성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