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에 이석봉 대덕넷 대표 내정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에 이석봉 대덕넷 대표 내정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2.06.21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일류 경제도시 발전 최적임자"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이석봉(61) 대덕넷 대표이사가 21일 민선8기 경제과학부시장에 내정됐다.

이석봉 대전광역시 경제과학부시장 내정자
이석봉 대전광역시 경제과학부시장 내정자

이 내정자는 1961년생으로 여의도고와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CBS, 중앙일보 기자를 거쳐 2000년 대덕넷을 창간해 과학기술 전문매체로 성장시켰다.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은 “이 내정자는 글로벌 경제마인드를 갖춘 언론인 출신 기업인으로, 20년 넘게 대전에서 활동하며 대덕연구단지와 특구, 대전 과학산업계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고 내정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이 당선인은 “행정·국제경제·과학정책·언론 등에 대한 폭넓은 식견과 창의적 마인드, 혁신적 아이디어,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로 대전이 앞으로 글로벌 일류 경제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정책을 수행할 최적임자”라고 평가했다.

이석봉 내정자는 “대한민국은 이미 수도권 중심 체제가 한계에 다다랐다는 경고음이 울린 지 오래”라며 “이러한 때에 대전은 수도권이 아니어도 잘살 수 있다는 실증 사례이자 성공 모델이 될 수 있는 최적지”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경제가 성장하고, 과학자들이 신나게 생활하고, 지역민들이 과학도시를 피부로 느끼고, 젊은이들이 지역에 정착하는 도시를 시민들과 함께 꿈꾸고 이뤄나가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며 “현장에서 다양한 분들을 만나며 고견이 실행되도록 진정성을 갖고 깊이 듣겠다. 특히 경제계와 과학계, 언론계 현장에 계신 분들의 많은 조언과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내정자는 현재 유럽 경제과학산업 현장을 둘러보기 위해 독일을 방문 중으로, 이달 말 귀국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